셀프인테리어

냉장고 옆 틈새장 만들기

DiYoon 2017. 5. 30. 13:42
반응형

집성목으로 

냉장고 옆 틈새장 만들기


부엌에 좀 더 효과적인 수납공간을 만들기 위해 pinterest를 검색하던 중에 발견한 틈새장, 냉장고 옆에 좁은 공간을 이용해 많은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만들어 보기로 마음먹었다. 오랜만에 금손 출동!! 집성목으로 퀄리티 있는 냉장고 틈새장을 만들어 배치해 보자





미송 집성목을 이용해 

냉장고 옆 틈새장 만들기!!





부산 노포동에

근처에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하면서

알게 된 '나무 친구들'에서

미송 18t 집성목을 주문!!


직업이 설계다 보니

직접 설계를 해서


도면을 그려 메일을

보내면 친절한 사장님께서

견적을 내주신다 ㅋ


처음에는 80만원치 

나무를 샀던 기억이 ㅋㅋ






이번 틈새 장에 쓴 나무는 미송 집성목

집성목을 이용하는 이유는

MDF 목재는 나무 가루를

본드를 이용해 뭉쳐서 만드는 것이라

몸에 해롭기 때문에

집성목을 사용한다






우리 집 부엌은 그레이 톤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레이 시트지를 붙여 통일 감을 주기로 결정!!


시트지를 작업하기 전에 꼭!!

수성 프라이머를 

집성목에 발라 접착력을 높여야 한다.






앞문짝에만 시트지를 붙일 것이기 때문에

앞문짝 2개만 수성 프라이머 작업!

프라이머 작업을 하는 요령은~


뭉치지 않게 발라주면 된다

쉽쥬?ㅋㅋ





앞문짝에 프라이머를 다 바르고

마를 때까지

옆판, 윗판, 아래판, 중간판 나무에 

이중기리로 나사 길 내기!!






이렇게 길을 내줘야!!

피스로 고정할 때

나무가 갈라지지 않는다 ㅋ






피스로 고정!!





중간 판도 정확하게

조립하기 위해 표시를 하고~

똑같이 이중기리로 길을 내고

피스 작업





쫜!!

이렇게 조립!!ㅋㅋ





뒷판도 마찬가지로

이중기리로 길을 내고

피스 작업!!

나머지 옆판을 붙이지 않는

이유는 레일을 붙이기 위해~





그리고 내부장도

마찬가지로 작업!!ㅋㅋ





500mm 3단 레일

자연스러운 슬라이딩 장으로

만들거임!!ㅋㅋ





3단 레일이 수평이 나게

신중하게 치수 체크를 하고





요렇게 생긴 3단 레일의

중간에 돌기 같은 부분을





손으로 요렇게 밀면~





분리할 수 있다 ㅋㅋ

이렇게 분리된 상태에서 






옆판에 고정!!

(구슬 같은 게 달린 레일)





나머지는 

내부장에 고정!!





스테인레스 파이프

수납품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지봉을 설치할 생각





이럴 때를 이용해

구매한 만능컷터로 치수에 맞춰 절단





쫘좐!! 이렇게

집성목에 구멍을 뚫고

스테인레스 봉을 조립!!


그리고 

프라이머를 발라뒀던

앞판도 조립!!





이제 마지막으로 옆판 조립!!

멋있쥬??ㅋ





앞판에 스테인레스 봉을 넣기 위해

뚫은 구멍이 보인다





나무에 구멍은 목다보와!!

목다보 톱을 이용해 막아주기~





목다보를 넣고

요래 짤라주고!!


깔끔한 면을 위해

사포질을 해주면 된다





그리고

내가 가장 애용하는

'문고리 닷컴'에서 산

체어맨 문고리~


우리 집은 모든 문고리가 요걸로~ㅋㅋ






문고리가 조립될 위치를

체크하고






드릴로 구멍을 뚤고~





앞판 크기에 넉넉하게 

시트지를 자른 뒤에

시트지는 LG하우시스 친환경 인테리어 필름

챠콜그레이(ES51)





윗면 먼저 손으로 붙인 뒤






헤라를 이용해 쫙 펴주듯이

붙여주면





쫘잔~~





요런 이쁜 틈새장!!ㅋㅋ






마지막으로

손잡이 구멍을 뚫은 곳으로

피스를 넣어 위치를 확인하고





손잡이를 고정~!!





이렇게 냉장고 옆 틈새장 완성!!





이제 생수 넣을 공간도 생기고

라면 넣을 공간도 생기고

이쁘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