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

셀프 인테리어 #11 - 화장실 철거

DiYoon 2018. 2. 27. 08:24
반응형

화장실 셀프 철거

 

셀프로 화장실을 인테리어 할 것이라고 마음을 먹고 자재를 주문하고, 드디어 다가온 셀프 인테리어 첫날~ 룰루랄라~ 인테리어를 시작하기 전에 화장실의 모든 물건, 욕실 액세사리, 도기를 전부 철거!! 혼자서 사진 찍고 철거하고 하다 보니 사진이 많이 흔들려서 쓸 수 있는 사진이 몇 장 없구나... 그래도 철거 과정을 공개!!

 

 

화장실 셀프 철거

 

 

인테리어를 하기 전에

화장실에 있는 모든 것들을

깔끔하게~ 철거해야한다.

 

 

 

 

가장!!! 정말!!!

마음에 안 들었던

욕실장부터!!

첫 번째로 철거!!

 

 

 

 

욕실장 문을 열면

이렇게 나사가 있다

 

 

 

 

전동 드릴로 샤라락~~풀면

손쉽게 철거할 수 있다.

 

 

 

 

두 번째로 마음에 안 들었던

유리 파티션도 철거

파티션의 상단부분에

유리와 화장실 벽을 연결해

고정해 주는 봉이 달려있다

이 부분의 나사를 제거.

 

 

 

 

그리고

바닥 부분을 고정하고 있는 부분도

나사를 제거.

(벽에 고정된 브라켓 부분의

나사도 제거.)

 

 

 

 

거울도 철거!!

거울은 위로 들어 올리거나,

옆면 부위에 실리콘을 제거

하면 철거할 수 있다.

 

 

 

 

정말 오래된 문고리 ㅋㅋ

우리 와이프님께서 가장 싫어했던

문. 고. 리

습기에 부식되어

녹슬고, 곰팡이가 생기고

난리도 아니었던 문고리.

 

 

 

 

이 부분을 레치라고 그러는데

레치 커버를 고정하고 있는

나사를 풀고

 

 

 

 

양쪽 문고리 커버를

제거한다

(문고리 커버가 있는 타입이 있고

없는 타입이 있다.)

 

 

 

 

전동드릴로

나사를 제거

 

 

 

 

문고리를 빼주고

레치를 빼면

문고치 철거 완료!!

 

 

 

 

그리고 이 부분도 제거 ㅋ

 

 

 

 

경첩도 제거하면

문을 철거할 수 있다 ㅋㅋ

 

 

 

 

그리고 가장 문제였던

샤워하는 부분의 돌기 타일

돌기들이 튀어나와있어서

나중에 바닥 타일 덧방 할 때

높이가 안 맞을 것 같아

그라인더로 갈아내기!!

 

 

 

 

드레멜 쏘맥스 그라인더를 이용해

돌기를 전~~~부 없애버리기!!

 

 

리뷰는 위의 링크 클릭클릭!!

 

 

 

 

쨘~ 그 많던 돌기를 전부

갈아냈다 ㅋㅋ

꼭 그라인더로 타일을 갈아내거나

자를 때는 마스크와 보안경을 착용하시길~

타일 가루가 어마어마하게 날린다

 

나는 물을 적당히 뿌려가면서 작업했다 ㅋ

 

 

 

 

샤워수전과 수건걸이 등

액세사리 제거

 

액세사리 종류를 철거할 때

조립되어 있는 나사 부분이

보이지 않는다면

위로 살짝 들어 올려보면

제거가 된다.

 

 

 

 

대망의 도기 철거

꼭 철거하기 전에

수도 레버를 잠가주고 작업을 해야 한다

안 그러면 물이 많~~~이 튄다 ㅋㅋㅋ

 

 

 

 

변기와 세면대를 지탱하고 있는

백시멘트를 제거

뽀족한 공구로 툭툭 치다 보면 쉽게 깨진다.

 

 

 

 

변기를 제거하면 이렇게

변기 밑에 정심이 나오거나 편심이 나온다

(사진은 정심)

이 부분을 꼭!! 비닐 같은 걸 이용해

막아줘야 한다.

 

이물질이 들어가서도 안되지만,

냄새가...... 어마어마하다 ㅋㅋㅋ

 

 

 

 

쨘 이렇게 모든 것을 철거~

전부다 철거하는데 걸린 시간은 30분!!ㅋㅋ

뭐든지 간에

철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 것 같다.

 

첫날부터 예감이 너무 좋다

너무 빠른 시간에 철거를 마무리해서

들떠있음 ㅋㅋ

예상 목표는 구정 연휴 4일 중에 3일 작업하고

하루는 푹 쉬기~!!!ㅋㅋ

 

아름다운 나의

욕실 셀프 인테리어!!

 

 

 

 

 

반응형